범어동 범어네거리 한의원 교통사고 치료는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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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후유증이란 자동차, 선박, 철도 등과 관련된 사고 이후에 발생하게 되는 여러 가지 통증과 관련된 증상을 말합니다. 이런 교통사고 후유증을 앓게 된다면 일정 기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남아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손상으로는 이명, 두통, 염좌, 손발의 저림, 미세 출혈, 척추골 압박, 어지럼증 등이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 이런 증상들이 보이고 있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은 아닐까 의심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을 앓고 있다면 범어동 범어네거리 한의원 교통사고 치료로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언어발달지체에는 뇌성마비와 같은 구조적인 결함, 정신지체, , 청각장애 자폐 등에 의한 언어발달의 지체를 모두 포함한 다고 하였다
또한 신체 발달에는 문제가 없지만 언어의 발달만 지체 . 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언어발달지체는 신체적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언어발달에 문제를 수반하는 경우와 신체적 문제 가 없으나 언어발달만이 지체되는 경우 모두를 포함한다. 언어발달지체 유아의 언어적 특징을 살펴보면 문장의 평균 발화길 이가 짧고 단어의 관계보다는 , 순서에만 의존하여 단어의 순서를 바 꾸어 말을 한다 언어발달지체 아동이 상황, 사건에 대한 논리적 관계에 대한 이해 도가 낮으며 질문을 하고, 질문에 답을 하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하였 다 즉 언어발달지체 유아는 상황에 대한 추론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알맞은 답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 언어발달지체 유아가 수용언어와 표현언어 뿐 아니라 의사소통에서 은유 비, 유능력의 발달도 지체되어 있다고 하였다 또한 비유적 표현력이 지 . 체되면 일상생활에서의 의사소통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다. 언어발달지체 유아의 언어사용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말하였다 구문에 적합하지 . 않은 낱말을 나열하고 의미나 상 , 황 에는 적절하지만 문법형태소의 사용이 부적절하며 틀린 문법의 문장 을 사용한다고 하였다
또한 최소한의 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 하는 문장의 길이가 매우 짧다고 하였다 는 언어발달지체 .유아가 다의적 의미를 가진 어휘 사용 문장 , 안에서의 단어 사용과 같이 맥락적으로 어휘를 정확하게 사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다고 하 였다언어발달지체 유아의 말 을 시작하는 시기가 늦으며 타인의 언어를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뿐 아니라 두 단어를 조합하여 문장말하는 것에 문제가 있다고 하였다 또한 . 말의 줄거리를 제대로 전달 하지 못하며 말로 표현하기 보다는 몸짓언어로 의사소통을 한다고 하 였다. 이렇게 언어발달지체 유아의 특징에 관한 선행연구와 이론을 바탕 으로 언어발달지체 유아에 대한 언어적 , 측면에서의 주요 특성을 다 음의 다섯 가지로 정리하였다 첫째 신체적 발달에는 문제가 없으며 둘째 또래에 비해 언어발달이 년 이상 지체된 유아를 말한다 셋째 짧은 문장을 사용하며 넷째 부정확한 발음으로 말한다
다섯째 은유 표현에 어려움이 있어 표현 뿐 아니라 이해에도 문제를 갖는다 본. 연구에서는 이상의 다섯 가지 특징을 갖는 유아를 언어발달지체로 정 리하였다.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해서는 손상되지 않은 성도, , 청각 운동능력을 포함한 신체적 기능과 정서적인 건강 지능 양육자와의 경험 공유 등 이 모두 필요하다 특히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유아는 자신이 가진 모든 에너지를 부족한 신체 정서의 회복에 사용하면서 정상적인 언어 습득에 에너지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신체적 정서적 건강은 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시키 는 중요한 요인이다. 소아과에 내 원한 언어발달지체 환자의 원인을 분석한 결과 지능발달의 지체가 가 장 많았으며 발달성 언어장애가 두 번째로 많은 원인이라고 하였다. 발달성 언어장애는 기질적 요인 없이 언어만 지체되는 것으로표현성 장애 수용성 장애가 있으며 이 , 외의 원인으로 자폐 증 환경적 결손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언어발달지체의 원인이 정신지체 청력장애 영아 자폐증 발달성 언어장애 구 음장애 정서장애 교육 부족 등에 있다고 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들 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해서는 손상되지 않은 성도, , 청각 운동능력을 포함한 신체적 기능과 정서적인 건강 지능 양육자와의 경험 공유 등 이 모두 필요하다
특히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유아는 자신이 가진 모든 에너지를 부족한 신체 정서의 회 , 복에 사용하면서 정 상적인 언어 습득에 에너지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신체적 정서적 건강은 유아의 언어발달을 촉진시키 는 중요한 요인이다. 소아과에 내원한 언어발달지체 환자의 원인을 분석한 결과 지능발달의 지체가 가 장 많았으며 발달성 언어장애가 두 번째로 많은 원인이라고 하였다. 발달성 언어장애는 기질적 요인 없이 언어만 지체되는 것으로표현성 장애 수용성 장애가 있으며 이 , 외의 원인으로 자폐 증 환경적 결손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언어발달 지체의 원인이 정신지체 청력장애 영아 자폐증 발달성 언어장애 구 음장애 정서장애 교육 부족 등에 있다고 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들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유아언어발달 지체의 원인에는 신체적인 문 제 뿐 아니라 심리적인 문제 양육자에 의한 언어제공의 부족이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그러 . 므로 언어에 문제를 갖고 있는 유아에 대한 치료적 접근을 할 때 언어치료와 함께 심리치료를 병행 하고 언어적 자극을 , 줄 수 있는 환경이 충분히 제공되어야 효과적인 치료결과를 가질 수 있다.언어에 문제를 갖고 있는 유아는 자기표현을 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며 언어표현력이 부족하므로 떼쓰기 울기 소리 지르기 등의 부 적절한 행동으로 자기를 표현한다
이로 인해 유아는 가족에서 뿐 아 . 니라 대인관계에서 문제를 갖는다 강지예 때문에 언어발달지체 유아가 환경적인 압박으로 인해 심리적인 부담을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부담감은 언어발달지체를 악화시켜 더욱 심한 언어장애의 결 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하였다 즉 유아가 약한 정도의 언어문제를 가지더라도 이로 인 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면서 심한 언어문제로 악화될 가능성이 있 다. 언어발달지체 유아가 언어의 이해와 표현에 문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말하려는 동기가 부족하고 이로 인 해 또래와의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갖는다고 하였다. 즉 언어표현의 어려움으로 인한 자기표현의 동기 부족이 또래관계에서의 문제를 초 래하고 심리적 또는 행동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이렇게 간단히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는데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참조 :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 검색 (언어발달지체 유아의 자기표현 향상을 위한 통합예술치료 단일사례연구) 박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