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촌네거리 만촌동 교통사고한의원에서 개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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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속에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자동차, 철도 등과 관련된 사고 후에 발생한 여러 가지 통증과 관련된 증상을 말합니다. 이런 교통사고 후유증은 일정 기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남아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렇게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보일 수 있는 후유증으로는 뇌진탕 후 증후군, 요추부 손상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힘들어하고 계시다면 만촌네거리 만촌동 교통사고한의원에서 개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가 그룹안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 을 악기로 연주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음악의 완성을 통해서 긍정적인 자아 개념과 자긍심이 증진 되었다고 하였으며, 유아가 즉흥 연주활동을 시행하여 자신만의 음악을 만드는 경험을 통해서 자아 개념을 향상할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유아가 또래와 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서도 음악은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는 이와 관련하여 음악은 유아가 또래와 함께 협동적인 그룹의 과제를 수행하도록 하며, 구성이 잘된 음악 활동은 유아에게 차례를 지키거나 다른 이들에게 집중하기, 지시 따르기, 서로 나누 기, 그룹의 목표를 위해 협동하여 일하기, 적절하게 감정을 표출 하기와 같이 또래와 관계를 유지하면서 하나의 음악 작업을 완성하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고 하였다. 따라서 이런 경험을 통해 유아는 또래 집단에 참여하기 위한 기술과 사회적 적응을 위한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고 하였다. 유아는 음악 합주 만촌네거리 만촌동 교통사고한의원 활동을 통하여 하나의 음악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내적 욕구 통제 능력을 발달시키고 타인과의 상호 작용 기술을 익히게 된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갖게 된다. 음악 합주 활동은 유아가 타인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협동심, 책임감, 단결심 등을 길러주고, 인내심, 절제심, 융화 능력, 도덕성 훈련, 집단 생활을 하기 위한 올바른 태도를 형성하게 되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 자기 욕구를 조절하는 능력, 소유물을 구분 하는 능력 등을 키우게 된다고 하였다. 또한, 이러한 능력들은 점차적으로 발전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게 되고, 더 나아가 가족, 사회, 국가 등에 의한 공동체 의식을 돈독히 할 수 있게 된다고 하였다.
음악적 놀이가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결정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음을 주장하였는데 이 연구에 따르면 유아들은 자유 로운 음악 활동을 하면서 협력의 내용을 배우게 되고, 그들이 내는 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악기를 조심스럽게 다루면서 자기 규제 능력 및 사회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울 수 있게 된다고 하였다. 또한 노래 부르기, 손뼉 치기, 춤 추기와 같은 협력을 제공하는 음악 놀이의 경험을 통해서 유아는 타인과의 사회적 상호 작용을 자연스럽게 유발한다고 하였다. 유아가 사회성을 발달하기 위해서 음악 활동에 참여할 때 음악 자극은 그룹안에서 유아 스스로를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는 대부분의 유아들이 음악 집단에 참여하고 싶어하고, 집단에 남아있기 위하여 부적절한 행동을 수정할 뿐만 아니라 음악을 만드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대부분의 음악 만촌네거리 만촌동 교통사고한의원 활동에 참여하는 동안 협력하는 등의 긍정적인 행동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음악 활동에서 유아는 집단 구성원으로서 사회에서 인정받는 방법으로 행동을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서로의 행동을 모방하게 되고, 반복되는 활동에 참여하면서 그 속에서 규칙 을 익히고 따르게 되며 집단의 결정을 따를 수 있게 된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음악은 그 자체가 사회적 행동이며 대인관계의 과정이기 때문 에 유아의 사회성 발달 측면에 있어서 음악 활동 혹은 음악 경험은 유아의 긍정적인 발달을 가져온다고 할 수 있겠다. 음악은 감정표현과 오랫동안 연결되어 왔으며, 사실상 ‘감정의 언어’ 라고도 불려왔다. 음악은 사람에게 정서적인안정감과 풍요로움을 줌으로써 무의식속에서 진실함과 아름다움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음악을 통해서 삶을 감성적으로 향유할 수 있는 정서 적 능력과 태도를 기르게 된다고 하였다. 정서 발달과 만촌네거리 만촌동 교통사고한의원 관련하여 유아는 음악을 통해서 다양한 정서를 경험하게 되고 표현할 수 있다. 음악은 유아에게 여러 가지 형태의 정 서들을 일깨워 주며 주변의 사람들과 감정을 나눌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하였다.
또한, 유아는 자신이 경험한 정서를 음악적으로 표현하면서 더욱 정서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데 음악경험이 유아가 느끼는 감정의 표현을 증진시켜 주고, 그 밖의 정서적 느낌을 예민하게 증진시켜 주는 등 유아는 음악 경험을 통해서 정서 발달이 촉진되어 질 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음악은 평범한 대화를 통해서는 쉽게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나 생각들을 표현하는 매체이기 때문에 감정의 전달자로서 사회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였으며,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적 욕구는 유아의 정서적 성숙에 도움 을 주고, 정서적 만족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음악은 유아가 다양한 정서를 이해하고, 타인의 정서를 이해하는 능력의 발달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아는 음악적 경험을 통해서 감정의 경험을 촉발시키고, 자신의 내면 세계를 깊이 경험하게 만촌네거리 만촌동 교통사고한의원 되며 더 나아가 타인 의 느낌과 감정을 수용하는 단계에 이를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유아는 다 양한 음색, 화성, 멜로디, 조성으로 구성된 여러 장르의 음악을 들을때 자신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감정을 인식하게 된다. 이때, 유아는 자신의 정서 를 악기를 사용하여 음악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정서를 적절 히 조절하게 되고,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며 적절한 반응을 보일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된다.
유아의 정서 조절 능력과 관련하여 음악은 유아 자신 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게 할 뿐만 아니라 타인의 감정을 민감하게 의식하게 함으로써 보다 성숙한 감정의 표현 및 통제를 발달시키도록 돕는 다고 하였다. 예를 들어, 유아는 자신이 느끼고 있는 정서를 표현하기 위해 악기를 두드리거나 리듬에 맞춰서 몸을 흔들기 혹은 노래를 흥얼거림으로써 정서적 감수성을 키울 뿐 아니라 이러한 표현적인 음악 활동은 유아의 감정적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이러한 유아의 정서 조절 능력은 유아가 음악과 신체를 연결하여 표현하기, 감정 상태를 언어화 하기, 감정의 상태가 표현된 시각적 그림과 음악을 연결하기 등의 학습과정을 통해 이루어 진다고 하였다. 만촌네거리 만촌동 교통사고한의원 더 나아가 유아는 가사 분석, 노래 만들기, 음악 감상과 같은 활동들을 통해 자극을 받은 정서들이 적절한 방식으로 표출될 수 있도록 하며 정서를 이용하여 문제 해결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