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공진단이란?

곰딴지07 2021. 2. 26. 18:00

 

 

 

 

 

 

 

 

 

 

 

 

 

 

 

 

 

 

 

 

 

 

 

 

 

 

 

 

 

 

 

 

 

 

 

 

 

 

 

 

 

 

 

 

 

 

 

 

 

 

 

 

 

 

 

 

 

 

 

 

 

 

 

#대구공진단

요즘 많은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함께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이는 이런 요인들이 영향을 주어 생기게 됩니다. 잘못된 식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과도하게 많은 업무를 하거나, 대입 준비 등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대구공진단은 이런 만성피로의 증상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구공진단은 면역력 강화와 기력 회복, 두뇌 발달, 갱년기 증상 완화, 항피로 효과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피로가 누적이 되어있거나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로 힘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이렇게 심리상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유아는 악기를 잡고 연주하기 위해서 팔과 손 근육의 힘을 기르게 되고, 악기의 크기나 세기 등을 달리하여 연주함으로써 그리기와 쓰기에 필요한 근육의 힘과 강도 조절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유아가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 그림이나 글자의 획수 나 순서가 달라질때 마다 음악의 요소를 다르게 제시하여 유아는 음악을 들으면서 정확한 순서와 획수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자를 쓰는 방식을 익히게 된다.

 

 

 

 

이와 같이 유아의 소근육 운동발달을 위해서 악기연주를 이용한 음악 활동은 손가락과 손 근육의 힘을 길러주고, 미세한 움직임을 돕기 위해 사용 될 수 있으며, 음악의 멜로디나 리듬 패턴은 유아가 물건을 잡고 옮기기 위한 손과 팔의 움직임을 기억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유아의 인지발달 특징을 크게 상징적 사고의 발달, 직관적 사고의 발달, 기억 전략의 발달로 구분하여 각각의 발달과 관련된 특징 및 발달 단계, 유아가 인지해야 할 개념, 습득해야 할 기술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이와 관련 하여 인지영역의 발달을 위한 음악적 접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유아는 상징적 사고가 발달하며 이것의 한 형태로 가상놀이가 발달한다. 이와 관련하여 (1964)는 유아의 인지발달 단계를 4단계로 나누고, 유아기에 해당되는 전조작기에서 사물에 대한 상징과 심상을 사용하는 표상 능력이 급격히 증가함을 연구하였으며, 또한 (1969)대구공진단 함께 표상의 형태와 관련된 연구를 하였다. (1994)는 상징 적 사고의 발달을 연령별로 구분하여 제시하였으며, (1993), (1993), (2003), (2002)도 상징적 사고와 가상놀이의 발달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이론을 제시하였다. (1964)는 영유아기 부터 청년기에 이르기까지 일정한 순서로 인지 발달 과정을 4단계로 분류하였으며, 유아기를 전조작기의 발달로 구분하였다.

 

 

 

 

전조작기에는 표상활동이 급격히 증가하며, 상징적 사고기능의 발달로 초보 적인 개념의 형성이나 추론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러한 표상의 표출 형태 가 상징적 기능인데, 상징적 기능은 대상과 경험을 표상하기 위해 심상이나 단어와 같은 상징을 사용하는 능력으로, 유아는 자신이 내재적으로 형성하고 있는 표상을 여러 형태의 상징으로 표현하게 된다. (1969)에 의하면, 전조작기에 나타나는 표상의 형태는 지연모방, 상징놀이, 그림, 언어 등으로 나타나며 가상적인 사물이나 상황을 실제의 사물이나 상황으로 상징화하는 가상놀이 역시 전조작기 인지발달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한다. 예를 들어 나무 막대기로 칼 싸움을 하며 대구공진단 노는 유아는 자신의 머리속에서 칼이라는 표상을 나무 막대기라는 상징물을 통해 재현하는 것으로 이는 유아가 현실에 존재하는 어떤 대상이나 상태에서 벗어나 정신적으로 현실의 대상과는 다른 표상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2003)에 의한 이론에서도 표상의 형태로 가상놀이의 발달을 제시하였는데, 유아는 상징적 사고를 하기에는 충분한 나이지만, 현실과 환상 을 구분하는 능력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유아기에 가장 적합하고, 유아가 좋 아하는 활동이 가상놀이이며 소꿉 놀이, 병원 놀이, 학교 놀이 등을 가상놀이 의 예로 제시하였다.

 

 

 

 

(2002)은 가상놀이의 발달적 특징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첫째, 처음에 유아는 단지 실제적인 대상물을 사용하여 놀이를 하다가 시간 의 경과와 함께 놀이는 실제의 생활 조건과 분리되어서 점점 실제 물건을 적게 사용하고, 상징적인 대상물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장난감 전화기 대구공진단 혹은 블록을 전화 수신기로 사용하고, 빈컵을 들고 물을 마시는 행동을 하며 막대기를 칼로 가장하는 것이다. 둘째, 유아가 가상놀이 속에 참여하는 방식은 연령과 함께 변한다. 최초 의 가상놀이에서 유아는 음식물을 먹거나 씻는 행동을 하다가 조금 지나면 인형에게 음식물을 먹이는 행동을 하다가 3세경에 이르면 대상물은 능동적 대리인이 되어서 인형 스스로 음식물을 먹거나 엄마 인형이 아기 인형에게 음식물을 먹이는 것 처럼 행동한다.

 

 

 

 

이처럼 유아의 성장과 함께 가상놀이는 점차 자기 중심성에서 벗어나기 시작하여 가상놀이의 주인공이 자신과 독립 적인 존재일 수 있음을 인식하게 된다. 셋째, 대구공진단 가상놀이는 점차 여러 개의 복잡한 도식을 포함하는 구조로 변형 된다. 빈 컵으로 물을 마시는 행동을 가장했던 유아는 생후 18개월이 지나면 물을 따르는 행동과 마시는 행동을 함께 나타냄으로써 두 가지 도식을 결합한다. 유아는 성장과 함께 자신의 도식과 또래의 도식을 결합하는 사회 극놀이가 나타난다. 사회극놀이는 유아들이 줄거리가 있는 이야기를 놀이 하기 전에 미리 역할을 정하여 역할간의 조화를 이루면서 놀이하는 것이다 (1993). 4세부터 사회극놀이가 점차 복잡해지면서 유아는 놀이 안에서 타협하고 상호작용하며 역할을 정하여 대본에 따라서 연기하게 되는데, 이때 유아는 놀이의 줄거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 언어적 의사소통을하며 서로 상호작용을 통해 가상의 상황에 대처하게 된다. 예를 들어, 사회 극놀이를 하는 4-5세의 유아는 또래에게 이사놀이를 하자. 나는 운전 기사 이고, 너는 조수야.

 

 

 

 

는 엄마고 는 아기야. 이 상자는 새 집으로 가져가야 할 이삿 짐이야라고 말하게 되는 것이다(1993). 와 와 (1994)의 연구에서도 유아의 상징적 사고와 관련하여 발달 단계를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2세경의 유아는 대상 을 상징하기 위해서 블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세계를 창조하기 위해 여러 방식으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곧 유아는 손가락을 칫솔로 사용하고, 팔을 벌리고 뛰어 다니면서 자신을 새로 가장하는 것과 같이 자신 의 신체 일부를 사용하여 대상물을 표현한다. 3세경에 이르면 실제적인 사물 을 사용하지 않고, 대상물이나 사건을 가장할 수 있는데, 이것은 유아의 표상 능력이 더 큰 융통성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는 가상을 이해 하게 되면서 표상에 의해 가상놀이를 하게 되는데, 가상놀이는 2-4세 사이 에 복잡해지고 사회적이 되어가며, 함께 하는 놀이자에게 역할을 부여하면서 복잡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대구공진단 도움이 될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혹여나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즉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