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불면증치료방법에 대해

곰딴지07 2021. 11. 20. 18:00

 

 

 

 

 

 

 

 

 

 

 

 

 

 

 

 

 

 

 

 

 

 

 

 

 

#불면증치료방법

불면증이라는 질환을 앓게 된다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수면 부족을 호소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수면 부족을 호소하게 되는 불면증의 증상을 앓고 있어 힘들어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만약 일상 속에서 이런 불면증의 증상을 앓고 있다면 치료를 통해서 개선해 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불면증치료방법은 한의학에서 변증을 4가지로 나누어 맞춤 관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뇌 기능을 회복하는 맞춤 한약을 처방하여 잡념을 정리하고 더불어 전침과 약침 등의 치료를 진행하게 돼요.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본 회기는 창의적인 자기표현 활동과 긴장감을 이완시킬수 있게 물감을 사 용하여 다양한 물감놀이를 하였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대상자 B는 나오지 못 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했다. 여러 가지 색상의 물감을 꺼내 좋아하는 색 깔을 말하고, 물감을 묻혀 만져보기도 하고 느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A난 초록색하며 초록색 물감을 가져다 접시에 짜면서 초록색이 좋다 는 말을 반복한다. 그리고 난 뿌리기 해야지라며 뿌려도 되냐고 물었다. 자 유롭게 활동하라는 말을 하자 앗싸하며 물감을 붓에 묻혀 전지에 대고 뿌리 기 시작했다. 뿌리고 나서 침이 튀어나올 정도로 힘껏 불어 물감번지기를 했 다. “어때요?” 두차례 반복해서 물었다. “더 불을까요? 하며 여러번 힘껏 물감 을 불었다.“물감을 불고 나니까 어때?”라고 묻자 좋아요하고 이제 힘들어 서 못 불겠어요라고 말하며 불면증치료방법 힘든 표정을 지었다. 붓에 남아있는 물감을 이용 해서 글씨를 써 넣으면서 결혼해서 좋겠다라고 했다. “이렇게 물감놀이 하니까 어때?”하니 결혼하는 모습이 생각나고 살아가는 이 야기가 떠올라요.” 말을 불면증치료방법 했다. ATV속의 인물들을 마치 가까이에 있는 대상처럼 생각하여 말하는 경우가 많았다. 현재의 관심사 를 나타내주는 불면증치료방법 부분이다C는 물감놀이를 하기 위해 물을 떠오라는 심부름을 하고선 여러 가지 물감 이 놓여있는 것을 보며 물감가격에 불면증치료방법 대해 물었다. “이 물감 얼마에요?”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 관계로 솔직히 말을 하자 “A는 오늘 은행가서 저금하는 날 이에요”(복지관에 은행에 가서 저금하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함).

 

 

 

 

붓을 사용해 서 힘껏 쳐서 뿌리고, 불다가 힘이 든다며 큰 붓을 들고 바닥의 전지에 붓질 을 힘차게 하기 시작했다. 한참을 붓질을 하더니 일어서서 자기가 한 작품을 바라보고 있었다. “어떤 모양 같아?”라고 묻자, 불면증치료방법 풍물요복지관에서 특기적성 으로 풍물을 배우고 있는 C였다. “이 그림을 보니까 덩실덩실 움직이면서 하 는거 같아요불면증치료방법 라며 어깨를 들썩이며 마치 장구를 치듯이 덩실덩실 춤을 추었 다.본 회기에서는 현재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악(최신가요, CF음악)을 들으며 긴장감 완화와 자신감을 갖도록 재료에서도 자유롭게 선택하였다.불면증치료방법 A는 음악을 들으면서 수업을 한다는 말에 엄지손을 피면서 좋아부러 좋아부러라며 신나 했다. C제가 좋아하는 노래도 있어요?”불면증치료방법 라고 물었다. “좋아하는 노래가 뭔 데?” “되고송요~!” 그 노래가 있다고 대답을 하자 좋아하며 따라 불러도 되냐 고 말했다.

 

 

 

 

이처럼 자기표현이 자유로와졌으나 구성원들의 작업에 관심을 보 이지 않고 각자 하는 모습이었다.A는 연구자의 말이 끝나자마자 나는 우리 누나 그릴꺼다!” 라고 자랑하듯 이 말을 했다. 먼저 화지의 중간부분에 불면증치료방법 파란색 싸인펜으로 사람을 그리고 난 후 그림 우측부분에는 글씨를 써나가기 시작했다. 말과 동시에 글씨를 써나 가면서 누나에 불면증치료방법 대한 설명을 하기 시작했다. “누나에요.”(TV에서 방영되는 인기드라마에 나오는 주인공 이름) 지금 이 누나가 본인을 스마일 하면서 바 라보고 있다고 했다. 좋아하는 사람이 스마일 하며 보고 있으니까 기분이 어 떠냐는 질문에 좋다며 씨익웃는다. 갈색 싸인펜으로 누나의 모습을 더 그리 면서 계속 설명을 했다. 스마일, 손가락의 반지는 A가 준것이라고 함, 매니큐 어도 칠해주고 불면증치료방법 신발도 소가죽 뾰족구두 등... 우측의 열거해놓은 사람들은 좋 아하는 순서라면서 등급을 매기면서 고민하는 모습이었다. 화지의 좌측부분에본인의 집주소와 시계를 그려 넣고, 12시라며 점심먹을 시간이라고 마무리준 비를 했다.B는 불면증치료방법 고개를 숙이고 화지를 한참을 응시한후 다시 한번 시작하자는 말을 하 니 내가 못 그린다라는 말을 표정없이 두 번 반복했다. 몸의 상체를 앞뒤 로 흔들더니 흐흐흐~~”웃으며 주황색 싸인펜을 들어 옷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림을 그리다 얼굴을 가리고 귀를 막는 행동을 몇차례 반복했다.

 

 

 

 

 

분위기 전 환을 위해 내가 누구지?”라는 질문을 하니 바로 선생님대답했다. 화지 중 간에 옷을 그린 후에 힘차게 ! ! 내가 벗겼다” “명심, 명심, 명심!”명심이 라고 글씨를 쓰면서 강하게 말했다. 중간에 있는 옷은 불면증치료방법 엄마옷이고 밑에 있는 옷은 B옷이라고 했다. 화지 좌측상단의 그림은 피자인데 엄마랑 아빠랑 먹었 던 피자를 불면증치료방법 생각해서 그린 것으로 참 맛있었어요라는 말과 함께 피자 CF송 을 즐겁게 부르는 모습이었다. 화지 밑부분은 시원하게 쉬~풍덩이라고 반 복하며 시원하게 물을 틀어 물놀이했던 기억을 되살려 반복하는 모습을 보였 고, 지나갔던 기억에 남은 일들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정형화된 모습을 많이 불면증치료방법 볼 수가 있었다.C정말 그리고 싶은거 다 그려도 되요라며 자신의 감정표현이 더 자유 로와 졌다. 신이 나서 앗싸~”하며 그리기 시작하는 모습이었다. 화지 좌측에 사람의 모습을 그리면서 이렇게 해요. 축구 불면증치료방법 하는거에요라고 설명을 하면서 ~~”이라고 힘차게 말하면서 골인하고 있는 공을 그려 넣었다. “축구를 하 는 그림이네 그런데 축구를 한사람이 하고 있어?” 라고 말을 하자 아뇨 더 있어야 해요하면서 사람을 그려 넣기 시작했다. 화지 가운데 사람을 그리면 서 졸라맨이라고 칭하고 우측의 가장 큰 사람을 그려라고 써넣는다. 가운데 사람은 , 좌측의 사람을 써넣었다, “C는 키가 얼마나 컸으면 좋겠어?”라고 묻자, 곰곰이 생각한후에 “180아니 100~~200~” 고 힘차게 말했다.

 

 

 

 

 

그렇게 크려면 잘 먹어야겠다고 말을 하자 자랑스럽게 저 잘먹어요라고 답을 했다. “잘먹고 운동도 잘하니까 불면증치료방법 양쪽의 골키퍼 해도 되겠다.” 하니 바로 고개를 흔들면서 안되요라며 라는 이름을 써넣었 다. 체코의 축구선수라고 설명했다. 불면증치료방법 가장 큰 선수가 지금 골을 넣은 장 면이라고 설명을 했다. 이 그림에 등장하는 선수들중 가장 표정이 밝고, 골을 넣었을때의 흥분된 기분을 전달하는듯했다. 현재 체코와 우리나라 가 축구경기를 하는데 30으로 우리나라가 불면증치료방법 이기고 있는 경기의 모습이다. 나중에 같은 훌륭한 선수가 되면 좋겠다고 C는 말을 했다.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혹여나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즉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검색 (미술치료가 지적장애 청소년의 자기표현에 미치는 효과)-정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