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에서 키성장 관리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

우리 아이가 다른 또래의 아이들에 비해서 키가 작은 것 같아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아이의 키가 작은 이유로는 오장육부가 허약하여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부족해지고 성장판 활동이 활발하지 못해 작을 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들의 키는 남학생의 경우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의 경우 중학교 2학년 정도가 되면 성장이 거의 멈추게 됩니다. 이렇게 아이의 키를 결정하게 되는 것은 유전적 요인 23%, 영양상태 31%, 운동 20%, 환경적 요인 26%라고 합니다. 이처럼 아이의 키 성장을 고민이시라면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림책의 중심 내용과 치료적 요소는 다음과 같다. 이 그림책은 좋은 아빠가 되는 법에 대해 아들과 아빠가 역할을 바꿔 대화 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침에 면도하는 것부터 시작해 밤에 모닥 불 앞에서 노래 부르는 것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아들이 좋은 아빠의 모습 이라고 생각한 것을 이야기한다.아이의 대사와 아버지의 대사를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구분지어 놓았다. 아 들이 생각하는 아버지의 모습에는 아이의 호기심과 장난이 한가득 담겨 있다. 아이는 자신의 눈높이에서 놀아주고 이해해주는 아버지를 원하고 있다. 세상 에 대한 탐색을 너그러이 봐주고 열어주는 아버지를 좋은 아버지라고 생각하 는 것이다. 아이의 아버지는 아이와 몸으로 부대끼며 아이의 원하는 바를 미 소로 받아주고 있다. 아이의 옆에서 밀착되어 아이의 말에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 공감해주고 있다. 아버지와 아이가 그림책의 대사처럼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내가 아빠라면으 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막상 아버지 앞에서는 아무 생각도 안 나고 어떤 얘 기를 꺼내야 할지 모르는 아이도, 아이한테 좋은 아버지가 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해주어야 하는지 모르는 아버지에게도 이 그림책은 대화의 통 로가 되어줄 것이다. ‘너도 이렇게 생각하니?’, ‘너는 어떤 아빠가 좋은 아빠라고 생각해?’ 와 같 은 질문은 아이의 마음의 문을 쉽게 열게 할 수 있다. 너무 엉뚱해서 말하면 아버지한테 혼이 날까 싶어 하지 못 했던 생각들도 거침없이 불쑥 나오게 될 지도 모른다.

 

 

 

함께 한다는 것, 입장을 바꾸어 본다는 것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 는 과정이 바로 통찰의 시작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 <24>는 그림책 내가 만일 아빠라면의 글 해석 및 활용 요소를 제 시한 것이다.그림책의 중심 내용과 치료적 요소는 다음과 같다. 아빠쥐는 무더운 날 정원에서 일을 하느라 무척 바쁘다. 덥고 힘들어서 아 빠쥐는 꼬마쥐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런데 계속 되는 아빠쥐의 요청에도 꼬 마쥐는 응하지 않는다. ‘난 지금 바빠요라는 말만 되풀이하고, 오히려 아빠쥐 의 일에 방해가 되고 말썽만 피운다. 아빠쥐는 딴청만 피우고 돕지도 않는 꼬 마쥐가 야속해서 속상한 마음이 든다. 그 때 꼬마쥐가 !”하고 나타난다. 꼬 마쥐는 아빠쥐를 위해 햇볕 가리개 모자를 만드느라 바빴던 것이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 그제서야 아빠쥐의 마음이 풀리고 꼬마쥐가 바쁜 이유를 이해하게 된다. 아빠쥐와 꼬마 쥐는 모자를 덮고 달콤한 낮잠을 자면서 이야기는 마무리가 된다. 아무리 철이 없는 어린 아이라 하더라도 무더위에서 힘들게 일하는 아버지 를 돕지 않는 자녀가 있다면 괘씸함이 올라올 것이다. 가뜩이나 힘이 든데 자 녀가 말썽까지 피운다면 아버지는 순간적인 분노를 표출할 수도 있다. 그 분 노가 자녀에게 상처이고 상처를 말하지 못한 자녀는 아버지에게 마음의 문을 닫는다.

 

 

 

 

아버지는 자녀가 잘못을 해놓고 도리어 반항을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 그림책의 아빠쥐도 꼬마쥐의 이야기를 듣지 않았다면 충분히 오해로 이어질 만한 상황들이었다. 화를 내기 전에 일단 상대방이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듣는 것이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 상호관계를 위해 기본일 것이다. 만약, 꼬마쥐의 선물을 받기 전에 아빠쥐가 꼬마쥐에게 참았던 화를 폭발했다면 어떠했을까. 꼬마쥐는 아직 어려서 전체 를 보지 못한다. 하지만 아빠쥐를 염려하는 마음이 크다. 무더위에서 땀을 흘 리며 일하는 아빠쥐의 모습을 눈 여겨 보았다는 것이고 아빠쥐의 모습에서 안 타까웠을 테다. 그 마음을 담아 꼬마쥐는 직접 햇볕 가리개를 만드는 것만 생 각했던 것이다. 아이들은 종종 두루 살피지 못하고 눈앞에 보이는 것만 생각하고 단순함으로 행동할 때가 있다. 행동의 결과만 보았을 때는 도대체 이해가 안 되는 일 들도 그 이면의 마음과 의도를 바라보게 되면 미워할 수 없게 된다. 누구나 그와 같이 철없는 어린 시절을 지내왔고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

 

 

 

그 마음으로 자녀를 바라보지 못해 화를 내고 상처를 낸 적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일단 상 대가 이유를 설명할 수 있게 기회를 주어야 한다. 그 마음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화해와 웃음이 기다릴 것이다. 이 그림책은 읽는 이에게 찰나의 기다림 과 이해의 통찰을 알려주고 있다. 다음 <26>은 그림책 아빠를 위한 최고의 선물의 글 해석 및 활용 요소 를 제시한 것이다.본 연구에서는 남매 관계를 포함하여 형제-자매 관계로 칭하고자 한다. 형 제-자매 관계는 둘째 아이의 출생으로 시작되어 한 형제가 죽을 때까지 이어 지는 인간관계 중 가장 길게 지속되는 관계이다(Cicirelli, 1995). 형제-자매들 은 많은 시간을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 놀이와 생활 속에서 서로에게 영향을 끼친다. 형제-자매 관계는 태어난 순서에 의한 서열이 생긴다. 쌍둥이의 경우에도 연령차는 없다고 하더라도 태어난 시간차에 의해 구분 짓기도 한다. 이러한 서열과 연령차로 인해 형제-자매는 신체적·인지적 힘에 있어 차이를 갖게 된 다. 서로가 상호 보완적·호혜적인 역할로 관계하기도 하고 힘의 불균형에 의 한 갈등을 겪기도 한다. 또한, 형제-자매는 같은 부모, 같은 공간, 같은 자원 을 공유하기 때문에 부모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 원하는 공간을 차 지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경쟁을 하게 되고 항상 갈등의 요소들이 깔려 있다. 이러한 갈등이 더 밀접하고 중요한 것은 형제-자매는 혈연에 의해 연결되어있거나, 재혼가정이나 이혼 가정의 경우에도 부모의 관계가 전제되어 결과적 으로 맺어진 경우이다. 그러므로 형제-자매는 그들이 선택한 관계가 아니라 운명적으로 묶여있는 관계인 것이다.

 

 

 

 

형제-자매의 갈등은 특정 생각이나 행동에 대해서 자신의 영역을 확보하기 위해서 상대 형제-자매를 거부함으로써 생기고 서로가 자신의 입장을 고집하 는 경우 표면적인 갈등이 전개되며 한쪽이 양보를 하는 경우에도 내면의 갈등 이 축척되게 된다. 형제-자매의 관계는 부모와의 관계만큼이나 사람의 일생에 심리적 기반이 되는 데에 중요한 관계이다. 형제-자매는 어른이 되어도 그 출 생 서열이 변경되지 않으며 비슷한 시대에 살게 되면서 일생동안 경쟁과 갈등 의 대상이 된다. 한편, 형제-자매의 갈등이 건설적으로 해결되고 상호 보완적 인 관계로 유지될 경우 일생동안 안정적인 조력자로 함께 할 수 있게 된다. 형제-자매의 갈등은 가벼운 말다툼, 신체적 접촉과 폭력 등 다양한 방식으 로 대결한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키성장클리닉 갈등과 그 해결의 과정에서 형성된 성격이 사회생활에서 하나의 패턴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그래서 형제-자매의 갈등 해결과정은 인간 발달의 핵심적인 요소로 언급되고 있다. 형제-자매 사이의 이러한 요소들은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우며, 가족 밖 상황에서 갈등을 해결하는데 도구적 역할을 하게 된다. 이렇게 간단히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는데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참조 :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