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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증 개선은 범어네거리 한의원에서

 

 

 

 

 

 

 

 

 

 

 

 

 

 

 

 

 

 

 

 

 

 

 

 

 

 

 

 

 

 

 

#범어네거리 한의원

일상 속에서 여러 통증들이 보이게 되는 증상으로 인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보일 수 있는 통증들로는 일자목 증후군, 목 디스크, 어깨 통증, 허리 통증, 무릎 통증 등이 있습니다. 일자목 증후군과 목 디스크는 엎드려 책을 보거나, 오랜 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경우가 많거나 하는 등의 원인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 통증은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허리에 무리가 갔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등의 이유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런 통증들로 인해서 일상 속에서 힘들어하고 계시다면 범어네거리 한의원에서 개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영역별 발달 단계를 제시하는데 있어서 최종 목표 및 단기 목적의 설정시에 연 령별로 구분된 영역에서는 각각에 해당하는 나이를 제시하였고, 그 시기에 해 당하는 기술의 습득을 위주로 한 영역에서는 나이를 제시하지 않았다.

 

 

 

 

유아가 각 영역별 모든 음악치료교육 활동을 한 후 음악시간에 했던 활동들을 정리하고 세션의 끝남을 인지하도록 하며 헤어지기 전에 인 사를 노래로 하도록 한다. 노래의 가사에 동료의 이름을 부르며 안 녕, 헤어질 시간, 범어네거리 한의원 다음에 또 만나요등의 가사를 넣어서 부름으로써 유아는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활동이 끝남을 인지하고, 동료와 인 사하도록 한다. 세션의 끝남을 인지하고 인사를 하면서 헤어지도록 하여 사회성 영역 의 발달을 향상하고, 활동에 대한 느낌을 이야기 하도록 하여 표현력 의 향상을 수반한다. 그룹 유아는 치료사와 다른 동료들과 마주보고 원을 그리고 서서 옆의 동 료들과 한명씩 돌아가면서 인사한다. 최종목표 달성을 위한 첫 단계로, 두 발을 바닥에서 떼어 균형을 잡 고 천천히 걷는 연습부터 시작하도록 한다. 음악의 템포를 성인의 보 행 속도에서 반으로 줄인 것에서 시작해서 서서히 템포를 올린다.

 

 

 

 

또 한 정해진 템포에 맞춰서 균형을 잡아 넘어지지 않고 걸을 수 있는 것을 단기목적으로 설정한다. 간단한 리듬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는 음악의 리듬 액센트와 악구들은 유아에게 예측 가능한 타이밍의 신호 로 작용하여 유아가 움직임의 시작과 끝을 예측하고 신체의 움직임이 자극되도록 사용한다. 음악의 템포는 유아의 발달 정도에 맞추도록 하면서 천천히 정상적인 속도로 높일 수 있도록 하여 유아의 운동발 달 정도에 맞춘 음악을 제공할 수 있다. 음악을 들으면서 템포에 맞춰서 걸어야 하므로 청각과 운동능력의 협 응감과 템포를 인지하는 능력의 향상이 수반될 수 있다.그룹. 편평한 마루 바닥으로 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걷기 충분한 공간을 이 용한다. 유아의 보폭에 맞춰서 범어네거리 한의원 노래 1절을 부르는 동안 16보 걷게 되 는 앞쪽에 핸드벨을 놓고 유아들이 한 줄로 나란히 서서 앞으로 움직 이도록 진행한다. 치료사는 유아에게 선생님을 따라 걸음을 걸어보자고 활동에 대 해 간략하게 설명하면서 음악의 템포에 맞춰서 걷는 동작을 모델 링한다.

 

 

 

 

이때 치료사는 노래의 템포에 맞춰서 걸어갔을 때 앞에 있는 핸드벨을 연주하고, 다시 되돌아서 걸어왔을 때 앞에 있는 핸드벨을 연주하는 모델링을 한다.최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두 번째 단계로써 단기목적 1.1에서의 속 도보다 좀 더 빠르게 걷도록 하고, 팔을 앞뒤로 흔들면서 걷는 것을 첨가하여 전 단계보다 확장된 활동을 단기목적으로 설정하였다. 음악의 템포에 맞춰서 걷는 속도를 조정하면서 청각과 운동능력의 협 응감, 팔과 다리의 협응감, 속도를 인지하는 능력의 향상이 수반될 수 있다.일정한 범어네거리 한의원 간격으로 바닥에 붙여진 발 모양을 밟으며 넘어지지 않고 걷 는 연습을 통해서 발걸음의 간격을 점차적으로 넓히고 규칙적이 되도 록한다. 단기목적은 걷는 속도를 조정하여 점차 빠르고 안정적으로 직선위를 걷도록 하기 위해 설정 하였으며 속도는 성인의 보행 속도 로 걷기 위한 전단계로 최소, 최대치를=60(30)~90(100)로 하였다.

 

 

 

 

노래를 들으며 걷는 동작을 통해 청각과 운동 능력의 협응감, 바닥에 붙여진 발바닥을 보며 맞춰서 걷는 것을 통해 시각과 운동 능력의 협 응감 향상이 수반될 수 있다. 그룹 편평한 마루 바닥에 직선으로 발바닥 모양의 스티커를 일정한 간격으 로 붙여놓는다. 노래(4박자로 된 4마디)에 맞춰서 16개의 발바닥 모 양을 범어네거리 한의원 붙여 놓아서 노래를 한 번 부를 때마다 16걸음씩 걷도록 하고, 보폭은 유아가 현재 상태에서 무난하게 걸을 수 있는 최소한의 보폭 으로 한다. 유아들이 한 명씩 나와서 활동하고 동료가 활동할 때 다 른 그룹원들은 박자에 맞춰서 손뼉을 치게 한다. 치료사는 노래의 템포에 맞춰서 바닥에 붙여진 발바닥 모양의 스 티커를 차례대로 밟으면서 걷는 활동을 모델링한다. 이때 노래의 마지막 부분(‘탬버린 소리가 들리면 멈춰서는 거에요’)에서는 보 조치료사가 탬버린 소리를 내고 그것에 맞춰서 걸음을 멈추는 모 델링을 한다. 이때 4박자의 노래에서 한 박자에 한 걸음씩 맞춰 서 걷는다. 치료사의 모델링이 끝나면 유아가 따라해 보도록 하고, 유아의 보 행 속도에 맞춰서 치료사는 패들드럼을, 보조치료사는 피아노를 친다. 이때 유아의 양쪽 발목에 방울을 달아 주어서 유아가 움직일 때 마다 방울소리가 즉각적인 청각적 피드백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한다.

 

 

 

 

노래의 템포는 유아가 현재 걷는 보행 속도에 맞추도록 하고, 보 폭 또한 유아가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는 최소한의 보폭으로 조 정하여 활동하도록 한다. 16걸음씩 걸을 수 있는 노래를 4~5회이상 반복하며, 노래를 반 복할때마다 노래의 가사 마지막 구절에 있는 악기(탬버린)를 핸드 벨, 심벌즈, 북 등 다양한 악기로 범어네거리 한의원 바꾸면서 진행하도록 한다(eg. 탬버린 소리가 들리면 멈춰서는 거에요Æ핸드벨(심벌즈, ) 소리 가 들리면 멈춰서는 거에요) 유아가 템포에 맞춰서 일정한 보폭으로 안정되게 걸을 수 있게 되면 유아와 처음 시작할 때 했던 템포보다 5~10정도 빠르게 하 여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 빨라진 템포에서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게 되면 발바닥 모양의 스티커 보폭을 5~10cm정도 넓혀서 붙여 놓고, 유아가 걷는 연습 을 위와 같이 하도록 한다. 빨리진 템포와 넓어진 보폭에서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게 되면 차츰 템포와 보폭을 넓혀 가면서 연습하도록 한다. 범어네거리 한의원 유아의 보행 능력에 따라서 제시된 템포를 변형하여 더 빠르거나, 더 느리게 하거나 리듬을 분활하여 한 박자에 두 걸음씩 걷게 해 본다. 속도를 빠르게 하는 과정에서도 유아가 따라갈 수 있는 범 위 내에서 하도록 하고, 정해진 템포에서 넘어지지 않고 균형 잡 아 걸을 수 있으면 다음 단계의 템포로 진행한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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