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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 관리하기

 

 

 

 

 

 

 

 

 

 

 

 

 

 

 

 

 

 

 

 

 

 

 

 

 

 

 

 

 

 

 

 

 

 

 

 

 

 

 

 

 

 

 

 

 

 

 

 

 

 

 

 

 

 

 

 

 

 

 

 

 

 

 

 

 

 

 

 

 

 

#대구교통사고한의원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그중 하나는 교통사고가 있는데요. 이런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자동차, 철도 등과 관련된 사고 이후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통증과 관련된 증상을 말합니다. 만약 교통사고 후유증이 보이게 된다면 이명, 미세 출혈, 두통, 척추골 압박,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일상 속에서 힘들어하고 계시다면 대구교통사고한의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자아개념(self-concept)이란 용어는 자기(self), 자아(ego), 자아지식(selfknowledge), 자아상(self-image), 자기이해(self-understanding) 등과 혼용 되며, 그 정의는 학자에 따라 차이가 있다(2003).

 

 

 

 

은 자아 개념이란 자기 전체에 대해 갖게 되는 상세하고, 개인적인 평가라고 보았다. (1998)은 자아 개념은 성격 형성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특성의 하나로써 자기 자신과 외적 환경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서 형성된 자기 자신에 대한 지각이라고 하였다. 심리학의 원리에서 는 자아를 인간이 자신의 것이라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 정의하였다. 자아 개념은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해 발달하며 특정 단계에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일생 동안 변화를 겪으면서 발달해 가는데, 이와 관련하여 는 자아에 대한 인식이 가능해지는 유아기에 이르면 자아 인지 는 급속하게 발달하게 되고, 사람들이 어떻게 다른지 또 같은지에 대한 범주적 자아가 발달하게 된다고 한다. 대구교통사고한의원 따라서 이 시기의 유아는 나는 여자 이다’, ‘나는 남자 이다’, ‘나는 다섯살 이다와 같은 사회적 범주를 자신의 자아 개념에 포함시키게 된다고 하였다. 은 이 시기에 유아의 언어 능력의 발달은 자아 개념의 발달을 도와주는데 ’, ‘와 같은 대명사의 사용은 자아와 다른 것들을 개념화 하도록 도와준다고 하였다.

 

 

 

 

 

3-4세경의 유아는 자아 개념이 확장되어 소유 개념으로 표현되어 나타나기 시작하여 내 아빠”, “내 장난감”, “내 인형이라는 표현 을 자주 쓴다고 하였으며, 이것은 자아 개념을 자신에게 속한 물건이나 사람 으로 확장한 것의 대구교통사고한의원 표현이라고 하였다. 또한, 이 시기에는 분류적 자아 개념이 생기는 시기로 자아 개념 또는 자기에 대한 이미지를 외모, , 나이, 사는 곳과 같은 외적 특성이나 체중, 피부색 또는 특별한 기술이나 지식 여부로 확장하여 분류할 수 있게 되는 시기라고 하였다. 자아 개념은 유아가 성장하면서 더욱 발달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에 의하면 유아의 연령이 점차 증가하여 또래와의 관계가 형성되 고, 대인 관계가 복잡해 지면서 자아 개념도 점점 복잡해진다고 하였다. 4~5세 에 이르는 유아는 자신을 탐색하고 자신의 능력이나 한계를 확인하려고 하는데 이 시기의 유아는 자기 주변의 일을 자신이 주도하려고 하는 시도를 하게 된다. 이때 생활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한 유아는 자신감과 연결 되어서 성취감으로 발전하게 되고, 좀 더 성숙한 수준으로 발달하여 보다 다양한 차원에서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있게 된다.

 

 

 

 

유아의 자아는 성장, 발달해감에 따라 점진적으로 분화되어 집단이나 사 회와의 관계 속에서 규정되기 시작한다. , 사회적 자아가 나타나기 시작하 며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사회 조망 능력이 발달 하게 되는데 이는 자아 개념을 명료히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는 사회 조망 능력이 발달하면서 6-7세경의 대구교통사고한의원 유아는 자신을 심리적 특성에 의해 규정할 수 있으며 자신과 타인이 별개의 존재임 을 알게 된다고 하였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게 되고, 대상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 기 시작하며 다른 사람에 대한 자아의 표현을 신중하게 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과 관련하여 자아 개념은 자신의 나이, 성 별과 같은 개념 인지에서 시작하여 외부 지식과 관련하여 발달하고, 점차적 으로 분화되고 발전되어서 사회속에서의 자기 개념 및 타인에 대한 개념을 인지하는 것으로 발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유아는 또래들 간의 접촉을 통해 기존에 경험해 왔던 성인과의 수직적 상호 작용과는 다른 수평적이고 평등한 상호 작용을 경험하게 된다. , 유아 는 자라면서 부모의 칭찬이나 인정을 받는 것 외에도 또래들의 인정을 받고싶어하며 대구교통사고한의원 또래의 이야기나 비판에 관심을 가지는 등 또래 관계가 발달한다. 유아는 부모와의 관계와는 달리 또래와의 관계를 통해서 점차적으로 자기 중심적인 사고나 행동은 줄어 들게 되고, 또래 집단의 규칙을 준수하게 되며 협동심이나 타협을 필요로 하게 된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유아의 자기 중심 적인 사고나 행동은 줄어들고, 점차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공적인 사회적 상호 작용을 위해 필요한 기술이나 규범을 배워나가게 된다. 유아는 성장함에 따라서 또래에게서 더 많은 강화를 받는데 에 의하면 3-4세 유아의 또래 관계는 다음의 세 가지 면에서 강화된다고 하였다.

 

 

 

첫째는 미소짓기, 도와주기, 대화를 통해 또래에게 주의 와 관심을 표현하는 것에서 강화되는 것이고, 둘째는 언어와 신체적 접촉 으로 또래를 좋아 한다는 것을 표현함으로써 또래를 수용하는 것이며 셋째는 또래의 행동이나 생각, 놀이를 모방하거나 함께 함으로써 강화된다는 것이다. 는 유아는 동료의 감정과 욕구를 잘 대구교통사고한의원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다른 유아의 입장에서 생각할 줄 알아야 하며 미소 짓기, 협동, 칭찬 등 친 사회적 행동을 많이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또래 집단에 들어갈 수 있는 기술, 또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술, 또래와의 갈등을 해결하는 기술을 또래와 상호 작용하고 관계 형성을 하기 위해 필요 한 사회적 기술로 제시하였으며 타협, 협동, 대안적 문제 해결 방법 등 갈등 해결 기술을 습득한 유아가 또래 관계 형성을 잘 할 수 있다고 하였다.이렇게 간단히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는데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참조 :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