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면증에 좋은음식은?

 

 

 

 

 

 

 

 

 

 

 

 

 

 

 

 

 

 

 

 

 

 

 

 

 

 

 

 

 

 

 

 

 

 

 

 

 

 

 

 

 

 

 

 

 

 

 

 

 

 

 

 

 

 

 

 

 

 

 

 

 

 

#불면증

불면증이라는 질환으로 밤에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하게 되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불면증은 잠에 들기가 어렵거나, 잠에 들어도 자는 도중에 자주 깨거나, 너무 일찍 깨어나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런 불면증 증상은 평소에 잠자는 시간이나 습관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생기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생기게 되는 불면증에 좋은음식으로는 상추, 샐러리, 따뜻한 우유, 대추차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상추는 멜라토닌과 락투세린 성분이 들어있어 진정과 긴장을 완화시켜주어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에 의하면,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음악 활동들은 색깔과 모양 알아내기(사물 구분), 사물을 크기, 숫자, 특징 등으로 구분하기(연속 배 열), /아래 그리고 안/밖에 대해 배우기(공간 관계), 첫째, 둘째, 마지막 사이의 다른점 구별하기(시간 관계)와 같은 학구적인 개념들을 가르치는데 사용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유아는 서로 다른 색의 악기들을 사용함으로써 색깔 개념을 습득할 수 있고, 음정에 따라서 길이가 다른 악기들을 사용함 으로써 높낮이, 길이의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사물의 종류와 특징을 인지 하여 하나의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는 능력의 발달을 위해서는, 유아에게 즐 겁고 친숙한 멜로디와 학습된 불면증 정보를 짝짓도록 하거나 사물을 관련된 노래와 연결시켜서 분류하도록 하는 활동을 하게 할 수 있다. 는 유아가 특정한 학습개념을 습득하기 위 한 음악 활동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유아는 개념의 형성을 위해서 간단하거나 복잡한 단계의 지시에 따라서 악기를 가리키거나 연주하기, 다른 소리가 나는 악기들로 구분하기, 다른 모양의 악기들로 구분하기, 악기 이름 을 구분하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숫자 개념, 즉 양에 관한 촉진 자극 들에 바르게 반응하게 하기 위해서 악기를 제시된 숫자대로 연주하기, 수가 많은 악기를 가르키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색깔 개념의 형성을 위해서 유아는 다른 색으로 구별된 악기들이나, 다른 색이 칠해진 톤바, 혹은 색깔 있는 그림 음악 기호들을 이용한 활동을 통해서 색깔 개념의 형성과 구별력 을 습득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유아는 음악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개념을 습득하고, 분류, 서 열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아가 활동할 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음악으로부터 제공받는다. 는 악기를 개념에 따라 분류 하면서 소리를 감상해 보고, 연주하는 활동을 통해 비음악적 정보를 배우게 되는데, 이때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이 유아를 집중시키고, 과제 수행 을 강화한다고 하였다. 에 의하면, 음악은 언어만으로 충분하지 못할 때 주의력과 집중력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아이 들에게 듣고자 불면증 하는 의지를 증가시키고, 지루함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주어진 과제에 집중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음악은 유아가 인지영역의 발달을 위해 학습을 하고, 개념을 습득하는데 있어서 효율적으로 사용되는데, 이때 유아의 행동과 학습을 위한 보상과 강화제로도 사용 가능하다.

 

 

 

 

에 의하면, 음악은 인간이 가치있게 여기는 즐거운 자극물이며 여러 사람들에게 사회적인 행사이고, 그렇기 때문에 음악을 듣거나 음악 활동에 참여할 수 있 는 기회는 행동수정 프로그램에서 강화제, 즉 보상으로써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음악은 적합한 행동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보상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육 과정에 다양함과 즐거움을 주고, 반복과 훈련의 지루함을 감소 시켜 줌으로써 유아 학습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음악의 사용은 유아에게 긴장을 완화시켜 주고, 불면증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 어서 학습을 촉진시키는데 유용하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음악은 유아에게 지속적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다양한 인지개념과 새로운 것을 학습하게 하고, 재학습을 하는 등 인지발달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유아의 적절한 행동을 강화하 기 위해 보상과 강화제로써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유아의 기억전략의 발달과 관련하여 음악은 정보의 전달자로서 사용되며 수업에서 다뤄지는 정보는 유아의 흥미를 유발하고, 귀에 익숙하게 들어오 는 노래나 리듬 구절과 병합되어 학습한 내용을 용이하게 기억하도록 돕는다.

 

 

 

 

또한, 음악은 유아에게 기억 보조자 또는 기억술(mnemonic)로 성공적으로 사용되어서 유아가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와 관련하여 연구에서는 언어로 전달된 정보를 짤막한 선율 구절과 시각적 보조 자료를 함께 짝지우는 것이 정보의 회상을 돕는다고 하였으며, 이와 비슷하게 의 연구에서도 짧고 간단한 선율은 유아가 구구단과 같은 정보를 회상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또한 반복 학습을 할 때, 불면증 짧은 노래를 다양한 형태로 변형하여 사용하면, 유아의 학습 동기와 주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억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하였다. 기억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하여 은 음악이 기억을 향상 시키며 주의 산만을 감소 시킨다는 이론을 제시하였으며, 음악 감상 활동은 듣는이로 하여금 주의를 집중하고 자신이 들은 것을 순서적으로 기억하게 함 으로써 과제에 집중하고 조직화하는 능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 였다. 음악 활동은 기억 전략의 발달과 관련하여 유아들에게 노래로써 지시를 하여 유아가 복합적인 지시를 기억하고 따르는 훈련을 제공하기도 한다.

 

 

 

 

은 유아가 악기를 집어서 오른 손에 들고, 일어나서 그림 악보 를 보며 왼 손으로 두드리기와 같이 음악 활동의 단계적인 과정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지시에 따르게 하며, 이때 유아는 이런 지시를 기억하고 따르면서 훈련을 완성시키는데, 이는 학령 전기의 유아가 앞으로 시작될 초등학교 정규 학습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주며, 학교 생활에 적응 할 수 있는 바탕이 된다. 이와 같이 유아는 음악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기억할 수 있는 기억술 을 익히고 습관화 할 수 있으며, 기억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있어 서 음악은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유아의 언어발달에 있어서는 언어 이전 불면증 단계의 훈련을 포함하여 유아기에 나타나는 언어의 특징 및 발달 단계를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이와 관련하여 언어 발달을 위한 음악적 접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렇게 간단히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는데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참조 :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