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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성장보약으로 개선하기

 

 

 

 

 

 

 

 

 

 

 

 

 

 

 

 

 

 

 

 

 

 

 

 

 

 

 

 

 

 

 

 

 

 

 

 

 

 

 

 

 

 

 

 

 

 

 

 

 

 

 

 

 

 

#부산성장보약

아이들은 대부분 건강하게 잘 성장을 하지만 곳곳에 있는 성장 방해 요소를 방치하면 예상한 키보다 자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 중에는 성조숙증이 있으며 이는 사춘기가 빨리 오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아이의 키가 자라지 않는 다른 이유로는 부족한 영양의 상태, 사춘기와 호르몬의 변화가 있습니다. 더불어서 비염이나 비만 등의 증상이나 보이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키가 잘 자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평소에 아이의 성장에 대해 고민을 가지고 계셨다면 부산성장보약으로 개선을 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이렇게 심리상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2001)에 의하면, 뮤직 가튼 프로그램은 전체 4단계로 나뉘어져 있는데, 1단계는 생후 부터 만 3.5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Family Music’단계로 노래하기(sing with me), 춤추기(dance with me), 활동하기 (play with me), 손뼉치기(clap with me)4학기로 구성되며 유아들을 보호자와 함께 그룹으로 편성해서 진행한다. 2단계는 만 3-5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Cycle of Seasons’, 3단계는 4-6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Music Makers: At home in the world/ Around the world’, 4단계는 6-9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Music Makers: At the keybord’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음악 활동을 중심으로 연구되었다. 뮤직가튼 프로그램의 음악 활동에서 유아를 공중으로 띄워 올리며 노래를 하도록 하여 부모와 유아가 밀접하게 교류하도록 부산성장보약 하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사랑의 느낌을 전해 받게 한다. 이는 유아의 몸 전체에 자극을 주어서 몸의 자세, 균형, 속도 등을 조절하는 귀의 전정기관 기능을 강화시키며, 음악적 으로는 온몸으로 고정박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을 갖는다.

 

 

 

 

 

또한, 유아 는 손유희 활동을 함으로써 각각의 손가락을 인식하고 다양한 동작을 하며, 움직임과 동시에 단어를 말하게 함으로써 단어를 익히고, 언어 구사력 및 신체와 정신의 연결과 조정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1974)에 의하면, 신체의 각 기능을 파악하기 시작하는 유아, 아 동기의 아이들에게 신체 각 부산성장보약 부분의 이름을 말하고, 탐구하며 각 부분이 어떻 게 움직이는지 살펴보게 하는 것은 중요한데, 뮤직 가튼에서는 이를 위한 활동으로 유아가 자신의 신체를 움직이면서 이름을 말하고, 만져보도록 하여 몸 전체와 몸의 감각 및 느낌에 대해 알아가게 하며 신체의 각 부분을 이용 한 여러가지 동작을 해봄으로써 복잡한 운동패턴도 습득해가는 활동을 하게 한다. 또한, 제자리에 앉아서 몸을 움직여 보도록 하여 상체의 움직임의 범위와 공간의 크기를 인식하게 하고, 그 공간 안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동작을 해보는 활동을 하게 하여 몸의 조절 능력을 습득하도록 한다. 또한, 온몸을 빠르게 혹은 느리게, 또는 높거나 낮게 움직이는 대조적 동작을 하여 이와 관련된 음악적 개념을 유용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유아들은 가볍게 흔들리면서 부모와 신체적 접촉을 할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뮤직가튼 프로그램에서는 유아가 엄마의 품안에서 팔이나 등에 의지하게 한 후 리듬을 타며 앞뒤로 흔들어 주어서 자연스러운 신체 접촉을 하게 한다.

 

 

 

 

이를 통해 전정기관이 자극을 받아서 청감각 세포를 자극하여 몸의 위치와 동작 을 인지하게 하여 몸의 감각과 귀의 청력, 그리고 두뇌의 지능이 함께 연결 되어서 발달할 수 있게 한다. 뮤직 가튼 프로그램 활동 중에서 노래와 함께 하는 게임 및 춤이 있는데, 이는 유아가 동료나 보호자들과 함께 음악을 부산성장보약 만들면서 공동체의 일원을 경험하고, 손잡기, 함께 움직이기, 음악에 맞춰서 움직이기 등 함께 하는 활동 을 통해서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혹은 각자의 이름을 부르면서 노래 하도록 하여 해당 유아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며, 음악환경 안에서 다른 아 이의 존재를 인정하고, 동료들에 의해서 환영 받음으로써, 자기에 대한 인식 을 하게 한다. 노래 부르기 활동과 관련하여 번갈아 가면서 노래하기, 악기 연주하며 노래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서 유아가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 는 기회를 가지며 자신의 목소리를 조절하는 능력을 배우게 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자기 자신의 음악을 만들면서 음높이, 음색, 셈여 림, 리듬, 선율 등을 탐구할 수 있도록 한다.

 

 

 

 

혹은 스카프를 가지고 움직여 보도록 하여 유아의 움직임을 표현력있게 이끌어 주고, 공간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훌라우프로 공간에 경계를 만들어서 그 공간 안에서 움직 이거나 지시된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공간 개념을 인지시킬 수 있다. 달크로즈(Dalcroze)는 에밀자크 달크로즈(EmileJaques-Dalcroze)에 의해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음악을 가르치는 동안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 신체적, 감정적인 문제점들을 발견하고, 이러한 문제점의 근본원인과 해결방안을 찾고자 고안된 프로그램이다(2003). (1967)는 음악예술의 기초는 인간의 감정이며, 학생들에게 음악을 이해하게 하고, 음악표현의 가능성을 확대시키기 위해서는 귀나 마음 또는 소리내는 부산성장보약 방법의 훈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인간의 몸 전체를 훈련해야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다음과 같은 음악교육 철학을 중심으로 달크로즈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음악은 지적이기 이전에 감각적이어야 하며 신체의 주된 부분인 감각 기관의 발달을 꾀하는 것이 중요하고, 음악적 생각이나 느낌은 신체를 통해 표현되어야 한다. 또한, 듣기훈련이 모든 음악 학습에 있어서 우선시 되어야 하며 유아의 개인성과 독창성이 극히 중시되어야 하며 유아의 음악적 경험은 부산성장보약 단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리듬 경험과 청각 훈련이 이루어진 후에 악기 연주를 배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리듬, 가락, 화음, 셈 여림, 형식 등 음악의 기본 요소에 대한 학습과, 신체를 통해 이를 이해하고 표현 해보는 경험이 중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논문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