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아틱장애란?

 

 

 

 

 

 

 

 

 

 

 

 

 

 

 

#유아틱장애

충북여성재단은 광복절을 맞아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에서 여성 독립운동가를 소재로 한 그림 전시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여성 독립운동가, 역사가 되다'라는 주제의 이번 전시회는 이달 19일까지 열린다. 여성 독립운동가를 다룬 도내 첫 그림전이며, 독립운동사에서 주목받지 못한 여성들을 재조명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아이가 반복적인 행동이나 소리를 내는 모습이 보이고 있어 걱정하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모습이 보이게 되는 것은 유아틱장애라고 하는 소아정신과 질환 때문일 수 있어요. 유아틱장애는 전체 아동의 6~12% 정도의 유병률이 보이고 있으며 이르면 만 2세부터 보일 수 있어요. 유아틱장애는 증상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12~13세 경에 증상이 가장 악화하게 돼요.

 

 

 

 

또한, 배 움찔, 눈 깜빡임, 헛기침, 머리 끄덕임, 욕설, 눈동자 돌리기 등의 증상들이 보일 수 있어요.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발달이 지체된 5세 여성 어린이와 언어 병리학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에 포함된 문제 클리닉. 그녀는 할아버지, 부모님, 그리고 한 명의 언니를 포함한 가족과 함께 살았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그녀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관대하고 를 받아들였다. 음성 병리학자의 평가는 의 입술과 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정상적인 언어 발달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의 신체발달은 어린아이처럼 연기되었다. 그녀는 쓸 수 없었어요. 숟가락이 맞아서 옷을 입기가 어려웠고, 간단한 것은 신경 쓸 수가 없었다. 그들은 스스로 필요하다. 첫 번째 세션에서 는 치료사와 눈을 마주치지 않았다. 그녀의 어머니 그녀에게 치료사를 맞이해 달라고 부탁했지만 의 연설은 신속하고도 무관심했다. 그녀 예술과 놀이의 다양성에 대해 궁금하고 행복한 것 같았습니다.

 

 

 

 

 

치료사는 체력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종이접기, 점토작업, 선 그리기 등 미술활동을 주로 했다. 가수 이론가 점토와 는 조심스럽지만 수줍은 미소를 지으며 작업하는 모습을 보였다. 옮기다. 하지만 그녀의 근육은 매우 약해서 그녀는 그것을 계속할 수 없었다. 너무 길어요. 종이 활동에서 는 조정의 부재를 보여주었다. 눈과 손. 그녀의 줄넘기 작업도 형편없었고, 그녀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근육 조절이 약하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연필을 잡을 수 없었다. 전반적으로, 는 발전하는데 지연되었고 그녀의 능력에는 다소 지연되었다. 다음 세션에서 치료사는 에게 표준 설계 도면 과제인 집, 나무, 사람을 그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 2000). 는 원을 그렸어요. 종이 한가운데에 삼각형과 정사각형이라는 또 다른 원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림 8.1). 그녀가 무엇을 그렸느냐고 묻자 는 아무렇지도 않게 대답했다. 그녀의 그림 는 상징적 표현 능력의 뒷부분에서 진화한다고 가정한다.

 

 

 

 

 

으로부터 그녀의 남자의 그림, 는 좀 더 발전된 적절한 표현을 보여주었다. 머리와 다리는 둥글게 그려진다(그림 8.2 그러나 그녀의 나무에는 가 그려져 있다. 트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없습니다. 켈로그에 따르면 (1970) 4살에서 5살 사이의 어린이는 삼각형과 정사각형과 같은 단순한 숫자를 연결하기 시작합니다. 그녀의 객관적인 얼굴이나 나무. 이 빛 속에서 는 ' '라는 이름의 단계에 있었다. 연대기적 연령은 2세부터 3세까지이다. 의 현재 인지 능력 수준을 분석하고 평가한다. 치료사는 또한 치료 전후에 표준화된 정신교육 프로파일( , 1989)을 수행했다. 수준이 평가되었습니다. 정상적인 연대기 연령이 아닌 210개월 단계입니다. 그녀 작은 근육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다. 그녀는 주의를 산만하게 했고, 다른 근육들과 접촉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인지 능력으로 억류되었고, 언어 능력이 부족했다. 발전의 둔화는 대부분 어려움 때문이었다. 그는 어머니로부터 태어나서 영양실조를 했다.

 

 

 

 

 

의 언어적 결함과 어머니에 대한 어머니의 부적절한 태도는 또한 의 발달 문제에 대한 추가적인 요인으로 여겨졌다. 치료사는 치료 과정에서 이러한 모든 요소들을 고려했다. 옮기다. 미술치료의 장기목표는 (1) 의 의사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었다.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느낌을 쌓는 능력 (3) 자발성을 통해 그녀의 독립심을 고양시키는 업적 성취 작업에 참여하고 예술 자료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4)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인관계. 다음 세션에서, 는 그림 그리기, 페인트 칠, 점토 작업, 그리고 그녀가 선택한 예술 재료를 사용하여 물건을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그녀의 조정과 지각 능력을 장려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그리고 그것은 경험의 범위를 넓힌다. 네 번째 세션에서 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 치료사가 그리는 물고기의 이미지를 색칠하자는 제안입니다. 고려 그녀는 치료사의 물고기를 색칠하고 한 줄씩 잘라내기 시작했다. 손과 눈 사이의 조율이 좋지 않아서 그녀는 선을 넘었다.

 

 

 

 

그녀의 나쁜 일에 화가 난 는 마치 그녀에게 실망한 것처럼 제멋대로 생선을 잘랐다. 능력. 여덟 번째 세션에서 는 접착제로 색색의 모래 집을 만들기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그녀는 치료사가 그녀에게 모래와 접착제를 먼저 주었고, 집안의 윤곽을 볼 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종이에 모래를 넣는 방법을 보여주었다. 는 모래를 퍼트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서류상으로 그녀의 예술 작품에 너무 관심이 많아서 연장을 고집했다. 세션이 끝난 후에도 활동합니다. 그녀는 그 일에 매우 만족해 보였다. 그는 세션 내내 테이블에 앉아있었고, 이것은 의 업적이었다. 9~29일 동안 는 퍼즐, 점토, 구리 파스텔, 대리석, 그리고 다른 것들을 가질 예정이었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마음대로 가지고 있다. 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글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혹여나 문제가 있는 내용이 있다면 즉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